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일상/투자와 일상

비트코인 추가 매수의 이유, 전망

by 주주모니 2022. 11. 13.

 

 

1. 비트코인 추가 매수

한참 코인의 인기가 상승할 때 1주택 1비트코인이라는 말이 등장했습니다. 누군가는 이미 도달했을 이 프레이즈가 여전히, 지속적으로 의미 있을까요? 저는 그럴 가능성 쪽에 더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8,000만 원 대에 이르던 비트코인의 가격대가 이제는 2,000만 원 대에서 놀고 있은 지 한참입니다. 조금씩 올라간다 싶었는데 세계적인 암호화폐거래소인 FTX가 파산신청을 하면서 코인 시장이 크게 출렁거리는 일이 발생했죠. 그날 호가창을 보면서 이대로 망하는가 싶었습니다.

 

처음에 코인에 접할 때 잃어도 좋을 만큼만 투자하리라고 마음먹었습니다.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저 역시 비트코인의 향후 가치에 대해서 100% 확신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제 자산 대비 작은 비중으로 현금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대로 시장이 망한다고 해도 큰 충격은 없을 예정이지만 그래도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니 살짝 두렵더군요.

 

그 순간 제 포지션을 결정해야 했습니다. 그냥 있을 것인가, 조금 더 매수할 것인가. 자산의 1%를 채우려면 더 사야 하는데 매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를 다 채워도 1비트코인은 요원합니다. 하하하) 아무튼 평소라면 떨어지는 호가창을 보면서 예약을 취소하고 더 낮은 가격으로 다시 걸 텐데 이번에는 조금 과감하게 해 보았습니다.

 

멀지 않은 과거를 생각해보면 2,300만 원대는 정말 매수하고 싶은 가격대였습니다. 그 순간을 놓치고 두고두고 후회했던 기억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그래서 기존 보유량 대비 60% 정도 추가 매수하였고 매수 평균가가 4,000만 원대에서 3,000만 원대로 조정되었습니다.

 

 

 

2. 추가 매수의 이유

100% 확신이 없는 이 비트코인을 저는 왜 긍정적으로 보고 있을까요? 실제 결제를 위한 수단으로 그 영역이 확장될지 여부에 대해서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자체 프로세서의 특징 때문에, 또 통제하고자 하는 정부의 목적에는 상반되는 성향 때문에 제한점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세계의 화폐가 지폐나 동전이 아닌 전자화폐로 변화된다면 그 환경 속에서 비트코인이 얼마나 개입될 수 있을까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저는 자산의 가치를 저장하는 수단으로써의 비트코인이 건재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욱더 상승할 수 있다고 봅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금과 같은 위치를 향유할 것인데 훨씬 더 안전하고 자유롭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3. 전문가들의 전망

① 헤지펀드 판테라캐피털

"역사가 반복된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오는 11월 30일 저점을 기록할 것이며, 2024년 35,638달러, 2025년 148,636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2024년 3월 22일 경이다. 이에 따라 채굴 보상은 블록당 6.25BTC에서 3.125BTC로 감소할 예정이다. 과거 데이터를 보았을 때, 통상 저점은 반감기 1.3년 전이고 고점은 반감기 후 1.3년 후"라고 설명했습니다.

 

②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 CEO 마크 유스코

"2024년 초로 예상되고 있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이 내년 2분기 암호화폐 시장 랠리에 시동을 걸어 줄 것"이라며 "이 랠리는 암울한 거시 경제 상황에도 불국하고 일어날 것이다. 아마 비트코인 가격은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며, 잠재적으로 그 이상도 갈 수 있다"라고 진단했습니다.

 

③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톤 베이스

"비트코인이 2024년 반감기를 앞두고 10만 달러에 도달하는 강세 랠리를 펼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댓글